홈 > 커뮤니티 > 시청자 게시판

free_board_view
당구 해설과 캐스터...
작성자 uniwin88 작성일 2014-06-21
빌리어즈 티브 개국이래 재밌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당구를 치기시작한지는 꽤 오래 되었는데. 한 동안 큐를 놓고있다 빌리어즈 tv를 통해 새롭게 관심을 갖게 되네요.. 시청자 게시판에 당구해설에 관한 글들이 몇몇 올라와 있어 저 역시 관심있게 본 사람으로 몇마디 적을까합니다.. 빌리어즈 티브 이전에도 몇몇 방송에서 당구를 방송할때마다 느낀거였지만, 해설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아! 아쉽네요.. 조금 길군요... 어떻게 치려하나요...? " 등등 거의 일반적인 진행수준, 다시말해 하나마나한 해설이 대다수였던걸로 생각합니다... 근데 어느날 귀를 기울이게 하는 해설을 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이 분은 공 하나 하나의 자세한 설명과 당점, 스트록 등 당구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관점에서 보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해설이더군요... 근데 이 분의 해설을 자꾸 듣다보니 얼굴이 찌푸려지는 것을 동시에 느끼게 되더군요. 선수의 실수에 대해 관대하지 않은 모습을 보고 신이 아닌이상 완벽할 수 없을텐데, 왜 안 맞았는지에 대한 자세 한 설명에만 그치지 않고 실수한 선수에 대한 자조적인 해설이 당시 귀에 조금 거슬렸다고나 할까요.... 아마 제 생각에 는 완벽주의를 추구하지 않았느냐는 생각을 해 봅니다.... 빌리어즈 티브 개국이 생기고 다시 이분의 해설을 듣게 되 었는데, 앞서 지적한 그 부분의 동시적 해설이 많은 부분 순화가 되었더군요... 그러면서 다른 분에 비해 정말 최고의 해설을 한다는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정말 많은 공부를 하시는 분이구나는 것을 해설을 통해 알 수 있습니 다.... 앞으로도 정말 좋은 해설 부탁드리며, 항상 응원합니다.... 그 분의 성함은 김규식 해설위원입니다... 김규식해설과 같이 진행하는 캐스터 이 분 마치 앵무새같이 너무 말이 많고, 때로는 당구시청에 방해가 됨을 느낌니 다.... 당구가 동적이면서 정적인 스포츠인데 마치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것 같은 진행을 하십니다...
답변글 글이 없습니다.

- 로그인 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20268scw 2014-07-13

방송 해설을 할정도라면 공부도 많이 했고 실력이야 프로라고 생각됩니다..
경기방송에선 시청자가 경기에 집중하고 무언가 배워갈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봅니다..
해설자는 자신이 직접 배움을 주려고 하면 안되고 선수들의 장단점이 무엇인지를 간단명료하게 시청자에게 알려주는 역할이라 생각이 되네요..
자신이 강좌하듯이 주구장창 늘어놓은건 참 경기에 집중 안되네요...
말씀대로 축구와 당구를 잘 구분 못하는듯 합니다..

윤성수 2014-07-08

해설을 듣고 당구를 배울 정도로 설명을 잘하셔서 너무 좋아요